본문 바로가기

C# 코딩 기초

C# 기초 블로그 업데이트 순서

오랜만입니다. "투명 나비" 입니다

 

오랜만에 로그인 하니 제가 4년 전에 쓴 글들을 많은 사람이 읽었습니다. (감격!!!)

예전에 배운 c# 정리겸 했던 건데  6개글로 약 12,000명이 봤습니다. 월 250명~400명 방문했네요. 수익창출신청이라도

할껄.... 후회되네요...

 

2022년 1월에 한분이 "설명이 간결하고 좋다고" 댓글 남겨주셨는데 웬지 오랜만에 느껴보는 칭찬 같아서 좋았네요ㅎㅎhotsince92"님 다시 감사드립니다.

 

이번 기회에 제가 언제 다시 코딩을 할줄 모르지만, 배웠던걸 복습하기 위해서라도 다시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엔 조금더 체계적?으로 할 예정입니다. 

꼭 지켜졌으면 좋겠다.....

 

아래는 스케쥴 표 입니다. 진행사항도 보실 수 있습니다.

(변동 사항이 생기면, 항상 여기부터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제 C# 기초 블로그는 총 6장으로 되어 있습니다. 

각기 제가 정리하면 좋은 방식으로 제가 예전에 공부했던것을 토대로 다시 정리해봤습니다.

서점이나 온라인에 파는 c#책 목차도 참고 했지만,

저는 제방식대로 정리하는게 제 머릿속에 더 오래 남아서, 이 블로그는 이렇게 정리하기로 했습니다. 

 

제가 코딩 공부하면서 대학교와 학원에서 배운 것들에 공통점을 하나 찾을수 있었습니다.

 

"뭔가 계속 반복되는 방식이다"

정보(데이터)를 많이 모아서 가공(수학적 계산)하고

 -> 정보(info)와 가공법(method)을 하나로 묶고(class),

 -> 묶은것(class)들을 또 많이 모아서, 효율적(알고리즘)으로 작동하게 만들고,

-> 효율적인 것을을 또 많이 모아서, 더 큰 하나의 시스템들이 만들어진다

 

그래서 저는 "내가 c# 기초를 배웠으면 좋을 것 같은 방법"으로 순서를 정리했습니다.

 

 

1장 : "정보를 어떻게 보관하지" 에 대한 내용입니다.

 

2장 : "내가 가진 정보를 어떻게 조합할지" 에 대한 내용입니다. 

 

3장 : "정보와 조합법을 한묶음으로 만들지" 에 대한 내용입니다.

 

4장 : "내가 가진 정보와 조합법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쓸지" 에 대한 내용입니다.

 

5장 : "많은 사람들이 사용한 가장 효율적인 코딩" 에 대한 내용입니다.

 

6장 : "실제 코딩(개발)에서 도움이 되는 코드"에 대한 내용입니다.

 


 

첫장에서는 컴퓨터가 어떤 데이터를 어떻게 저장하는지에 대해 포스팅 할 예정입니다.

숫자, 알파벳, 단어를 저장할수 있습니다.

 

2장 : "내가 가진 정보를 어떻게 조합할지" 에 대한 내용입니다.

둘째장에서는 컴퓨터가 가진 데이터를 가공(조합) 하는지에 대해 포스팅 할 예정입니다.

숫자를 사용한 사칙연산, 단어들을 사용해 새로운 단어를 만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좋은점은 누군가 한번만 가공(Method)을 만들면, 다시는 만들지 않아도 된다는 점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반복적인 행동을 귀찮아 합니다. 그래서 저 대신 반복적인 일을 하는 프로그램을 짜면, 일 빨리 끝내고 집에서 팝콘하고 콜라 들고 침대에서 유튜브 영화볼 수 있는 사치를 누릴수 있죠ㅎㅎㅎㅎ 물론 현실은 백수지만....

이게 엄청난 장점입니다. 사람들이 자신들이 만든 프로그램을 공유할 수 있거든요. 그 덕에 구글에서 내가 원하는 코드를 찾아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3장 : "정보와 조합법을 한묶음으로 만들지" 에 대한 내용입니다.

셋째장에서는 정보와 가공을 한번에 해주는 Class에 대해 포스팅 할 예정입니다.

이게 딱 이거다 라는 설명이 없어서 아쉽습니다.

 

"정보"와 "행동"을 묶는 것입니다.

모니터를 예시로 들면

전기(info)를 받으면, 코딩된 방법(method)으로 전기신호를 화면에 나타내는 전자기기.

다음에 더 좋은 설명이 있으면 업뎃 하겠습니다.

 

 

4장 : "내가 가진 정보와 조합법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쓸지" 에 대한 내용입니다.

넷째장에서는 대량의 정보들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관리 및 기초 사용법에 대해 포스팅 할 예정입니다.

 

저는 배운적 없는 "상식 알고리즘"이라고 인터넷에 있던데, 일단 그것도 추가해 뒀습니다. 

 

 

5장 : "많은 사람들이 사용한 가장 효율적인 코딩" 에 대한 내용입니다.

다섯째장에서는 c#에 특성을 이용하여 더욱 효율적으로 정보들을 조합하는지에 대해 포스팅 할 예정입니다.

 

 

 

6장 : " 실제 코딩(개발)에서 도움이 되는 코드 "에 대한 내용입니다.

마지막장에서는 c#코딩을 하는데, 사용하면 좋은 것들에 대해 포스팅 할 예정입니다.


 

 

투명나비의 후기

 

항상 그렇듯 이번에도 빨리 끝날 줄 알았는데 시간이 더 걸렸네요....

 

이제는 일러스트를 이용해서 위 사진들을 만들었는데.... 그래도 오래 걸린거 보면 더 좋은 방법을 찾아야 겠네요......

 

그래도 조금씩 해서 3일이 걸렸네요..... 제가 ADHD가 있다는 걸 알고 난 후 왠지 더 집중이 안되데요...

 

그래도 위 계획?거의 대부분이 미정이지만 대로 진행되면 좋겠네요.

 

제 블로그는 전부 제 입맛데로 만들었기 때문에, 아직 디테일한 부분을 잡아가고 있습니다. 

 

만약 틀린 부분이나, 이랬으면 좋겠다 같은 것들 알려주시면, 블로그에 빨리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전부 반영은 못하겠지만요.... 예를 들면 저는 블랙 톤에 하얀 글씨가 있는게 좋아, 이 블로그도 그렇게 만드는 방법을 찾는 중입니다^^